추억의 애니 디지몬 어드벤처 본문

애니

추억의 애니 디지몬 어드벤처

아싸리2 2019.04.15 19:45

디지몬 어드벤처는 90년대생이라면 모르는 사람이 없을만큼 한 시대를 풍미했던 하나의 컨텐츠로써 의미를 가지기에 그에 대한 글을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너무 깊게 설명하면 디지몬을 시청하지 않았던 분들께서 복잡하게 생각할 것 같아서 작중 내용은 최대한 간단하게 서술하고 소개하는 식으로 이야기하겠습니다. 작품 내적인 요소보단 흥미로운 소재거리 위주로 소개해보겠습니다. 

 

 디지몬 어드벤처의 위상  

90년대의 10대 후반 부터 20대 초중반까지 분들이라면 모르시는분들이 없으실거고, 

그 위아래 세대들까지도 기억하고 있는 디지몬 시리즈의 역사적인 첫 애니메이션인 '디지몬 어드벤처'입니다.

 

 

꽤나 많은 수의 디지몬시리즈의 애니가 방영되었음에도 아직까지도 디지몬 팬들 사이에선 최고로 평가받는 시리즈죠. 당시에 160억엔이라는 수익을 거두었고, 일본내 최고 시청률인 13.7%를 기록한 애니메이션이었죠.  

 

디지몬 어드벤처의 세계관

디지몬 어드벤처는 신태일과 선택받은 아이들의 모험을 다룬 작품으로 디지몬 세계로 떨어진 아이들이 파트너 디지몬과 함께 서바이벌을 펼치는 것을 세계관으로 잡고있습니다.

 후에 제작진은 매체와의 인터뷰를 통해 15소년 포류기를 플롯으로 삼았다고 밝혔다고 하네요. 

 

 

물론 저연령층을 고려한 애니메이션이기 떄문에 극중에 그렇게 암울한 분위기를 이어가지 않았습니다. 또한 각각의 캐릭터에 문장이라는 특징(용기, 우정, 사랑 등)을 부여하며 다수의 주인공에도 각각의 개성이 묻어나게 하였죠.

   

또한 각각의 아이들에 나름 어두운 면을 부각시키기도하는데 예를 들면 매튜와 리키의 가정은 이혼 가정이라던지, 정한솔은 입양아라던지) 이런 아픔을 가진 어린나이의 아이들이 모험을 통해 성장하는 과정을 그려냈습니다.

 

작품은 크게 파일섬 -서버대륙 - 현실세계 - 결말로 구성 되며  총 54화로 이루어진 이 작품은 후에 방영될 디지몬 시리즈에 많은 영향을 끼쳤습니다.

 

디지몬 어드벤처 극장판

 

디지몬 어드벤처는 2개의 극장판을 가지고 있어서 이후 모든 디지몬 방영된 시리즈는 모두 극장판을 2개씩 가지는 것이 시리즈의 전통이 되었습니다. 

 

각각의 제목은 <운명적 만남>과 <우리들의 워게임>입니다. 두가지 다 일본 애니메이션에 조금이라도 관심을 두신분들이라면 아시는 <시간을 달리는 소녀>의 호소다 마모루 감독의 작품입니다. 디지몬 BGM으로 기억하는 라벨의 볼레로를 즐겨쓰는것도 이 감독님이죠.

 

첫번째 극장판인 <운명적 만남>의 경우 우리나라에선 디지몬 시리즈 방영이 끝나고 투니버스에서 수입되 방영되었지만 사실 일본에서는 <디지몬 어드벤처>가 방영되기 하루 전 프롤로그 형식으로 상영했습니다.

 

그로인해 우리나라에서 시청한 시청자들은 신나리가 왜 선택받은 아이들에 포함되었는지, 그리고 아이들이 어떤 공통점이있는지 등 세계관상 이해 안가는 부분이 발생 하였습니다.

   

두번째 극장판인 <우리들의 워게임>은 디지몬 시리즈라는것을 빼더라도 큰 호평을 받았습니다. 작품내의 전개라던지, 작화라던지 상당히 수작으로 꼽을 수 있는 작품입니다.

 

특히 이작품은 이후 동일한 감독에 의해 <섬머워즈>로 리메이크 되었는데 두 작품이 플롯이라던지 전개방식이 상당히 똑같아서 (사실 둘중 하나만 봐도 될정도로..) 많은 혹평도 들었습니다.

 

이외에도 호소다 마모루 감독은 본작 21화에도 참여했습니다. 아마 기억하는 분들도 계실겁니다. 에테몬과의 결전으로 시공의 틈으로 빨려들어갔는데 그 곳이 현실세계였고, 돌아온 신태일이 신나리와 작별하는 화인데요. 디지몬 어드벤처 21화 역시 디지몬 팬들사이에선 상당히 호평을 받는 에피소드였죠.

 

여기까지 디지몬 어드벤처에 대해 적어봤는데요. 제 글이 많은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질문하기
댓글쓰기 폼